노사가 함께하는 농촌일손 돕기

도교육청-공무원노조 4일 봉사활동 전개

천안시민신문(wct기독타임즈) | 입력 : 2016/11/04 [14:25]
▲     ©천안시민신문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과 공무원노동조합은 4일 본격적인 추수기를 맞아 일손이 부족한 예산군 광시면 과수농가를 찾아 직원 60여 명이 농촌일손 돕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도교육청은 이날 충남도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이관우)과 함께 농촌인력의 고령화로 일손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실정에 있는 지역 농가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추진됐다. 특히 노사가 함께하는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농가의 적기 영농을 지원하고 지역사랑 나눔 실천의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충남도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이관우 위원장은 “앞으로도 일손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를 찾아 지속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김지철 교육감은 봉사활동을 같이 하면서 “농촌의 노동인력 감소와 고령화로 어려움에 처한 지역농가에 조금이나마 보태어 돕는 직원들의 노고에 고마움을 표한다”며 “오늘 흘린 땀방울이 주위를 둘러보는 교육공동체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충남도교육청은 앞으로도 일손이 부족한 인근지역 농가를 대상으로 지역사회와 더불어 사는 공동체 의식 함양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농촌일손 돕기 운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