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조손가족과 함께하는 ‘희망나들이’ 행사 진행

천안시민신문(wct기독타임즈) | 입력 : 2016/11/03 [11:12]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이은정)는 지난 29일 조손가족 조부모 및 손자녀 30명과 함께 ‘세대공감 희망나누기사업’의 일환으로 서울 남산타워와 남산골한옥마을에서‘희망나들이’ 행사를 가졌다.

‘세대공감 희망나누기’사업은 세대소통 멘토링 프로그램, 세대공감 문화예술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구성 원간의 이해도 증진 및 가족유대 강화를 목적으로 2011년부터 진행하고 있다.

이번 나들이 행사에는 한부모 자조모임 ‘화양연화’ 회원과 호서대학교 노인복지학과 학생들이 조손가족과 동행하여 조부모에게는 자녀의 빈자리,  손자녀에게는 부모의 빈자를 채워줌으로써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이번 나들이에 참여한 가족 중 한명은 “단풍과 어우러진 남산을 케이블카를 타고 구경해서 좋았고, 한옥마을에서의 공예체험 또한 손자녀와 함께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은정 센터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으로 천안시민의 일원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천안을 위하여 조손가족 조부모 및 손자녀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