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온실가스 감축한 4720가구에 3,500만원 지급

-탄소포인트제 운영 결과 700만kwh 에너지 절감해 총 3,200톤 온실가스 감축

천안시민신문 서난주기자 | 입력 : 2021/07/21 [19:34]

천안시는 탄소포인트제를 통해 지난해 하반기 동안 가정 등의 에너지 사용량을 5% 이상 감축한 4,720가구에 현금 및 그린포인트로 3,500만 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한다고 밝혔다.

 

탄소포인트제는 환경부와 한국환경공단지자체가 온실가스를 줄이고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해 시민이 함께하는 참여 프로그램이다가정 등에서 사용하는 전기수도도시가스의 사용량을 과거 1~2년간 월별 평균 사용량과 현재를 비교해 절감비율에 따라 탄소포인트를 부여하고 그에 상응하는 인센티브(1포인트당 최대 2)를 매년 상하반기 2회에 걸쳐 지급하는 제도이다.

 

현재까지 천안시 탄소포인트제 가입 수는 24,000여 세대이며탄소포인트제 운영결과 지난해 하반기 동안 7005000kwh의 에너지를 절감해 총 3,200톤의 온실가스를 감축했다.

 

탄소포인트제 참여를 희망하는 세대주 또는 아파트단지상업시설 등 실제 사용자는 계량기 고객번호 확인 후 탄소포인트제 홈페이지(www.cpoint.kr)에 접속해 회원가입하거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서면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홍성구 기후대기과장은 “에너지 사용절약으로 온실가스를 줄이고 인센티브도 받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탄소포인트제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고나아가 탄소중립도시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천안시는 기후변화 적응력 향상 및 에너지 절약 체험을 위해 신방쉼터차암공원천안시민체육공원 내 7개의 자가발전 운동기구를 설치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