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명동 공영주차장 준공

- 명동상가 주변 주차장, 복합문화공간, 야외공원 등 조성으로 원도심 활성화 기대

천안시민신문 서난주기자 | 입력 : 2021/07/16 [17:54]

▲ 명동 공영주차장 준공  © 천안시민신문

 

천안시가 동남구 오룡동 일원 원도심 주차문제 해소 및 녹지와 문화공간을 제공할 명동 공영주차장을 준공하고 16일 준공식을 개최했다.

 

오룡지하차도 상부공간을 활용한 명동 공영주차장 조성사업은 총사업비 58억 원을 투입해 주민 대상 설문조사에서 가장 요구가 많았던 주차장과 녹지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추진됐다시는 2020년 1월 착공에 들어가 이달 모든 공사를 완료했다.

 

시는 오룡지하차도 상부의 기존 임시 주차장을 야외공원으로 조성하고지하차도와 상부와 공원 사이 공간을 활용해 지하주차장과 근린생활시설을 조성했다.

 

지하1층은 주차장 77지상1층은 전시홀사무공간 등 482의 복합문화공간옥상과 야외 공간은 2,451의 야외 공연장과 소공원으로 구성됐으며 주변 접근로와 공원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도록 설계돼 주민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열린 이날 준공식은 박상돈 천안시장천안시의원 등을 비롯한 지역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테이프 커팅식시설 관람제막식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명동 공영주차장은 주차장문화공간야외공원이 복합적으로 조성돼 원도심에 부족한 주차장 확보 및 쾌적한 도심 환경 개선으로 침체된 원도심 상권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가 된다며 앞으로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