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제3회 한국문화가치대상 특별상 수상 영예

천안시민신문 한성종기자 | 입력 : 2021/07/15 [18:33]

▲ 황선봉 예산군수 제3회 한국문화가치대상 수상 기념촬영  © 천안시민신문


예산군은 
()한국문화가치연구협회(이사장 김명곤)가 주관한 3회 한국문화가치대상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3회째를 맞는 한국문화가치대상은 민선7기 지방자치단체 문화관광정책 등과 관련해 추진해온 다양한 사업성과를 점검하고 엄정한 평가를 실시하는 문화정책분야 전문 매니페스토 단체인 사단법인 한국문화가치연구협회가 시상하는 상이다.

 

이번 선정에는 2020년 전국 광역·기초 지방자치단체 문화관광분야 공약사업 및 신규·특수사업에 대해 평가전문가 6명으로 구성된 내·외부 평가단의 엄정한 정량(8개 항목및 정성(5개 항목)평가를 거쳐 총 31개 지자체가 선정됐으며충남도에서는 예산군이 유일하게 수상기관으로 이름을 올렸다.

 

군은 지난 3월 제3회 한국문화가치대상에 응모했으며 이번 특별상 수상은 2020년 14개 주요 문화관광축제사업 전 분야에서 편향되지 않고 지역민의 보편적 문화가치 향유기회를 확산시킨 노력과 2021-2022 한국관광 100선에 예당호출렁다리&음악분수예산황새공원 2개소가 선정되는데 민관의 노력이 높게 평가 받았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지역민 8만여 지방소도시로서 예산군만의 특화된 문화관광정책으로 강소형 문화관광도시로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사업발굴과 전문인력 육성을 통해 지역민뿐만 아니라 우리군을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우리지역의 문화와 예술 그리고 명품관광지를 함께 향유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