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새마을회, 1지도자 1그루 나무심기!

- 탄소량 감소 및 녹색 천안을 만들기 위해 나무심기에 앞장 선 새마을지도자

천안시민신문 서난주기자 | 입력 : 2021/05/08 [09:22]

▲ 천안시새마을회 지도자 1그루 나무심기  © 천안시민신문

 

천안시새마을회(회장 정경재)는 지난 6일 아름드리공원 일원(불당동 1884번지)에서 코로나19 방역수칙 및 사회적 거리두기를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녹색 천안을 위한 ‘1지도자 1그루 나무심기를 실시했다.

 

이날 나무심기 행사는 박상돈 천안시장, 천안시의회 의장, 국회의원, 도의원들, 새마을 남·여지도자 150여 명이 동참한 가운데 영산홍 등을 2,400그루 식재했다.

 

정경재 천안시새마을회장은 생명을 위한 나무심기는 녹색천안을 만들고 여름철 열섬현상 방지와 미세먼지 저감 등의 효과를 나타낼 것이라며, “천안시새마을회는 지속적으로 생명운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박상돈 시장은 전 세계가 맞닥뜨린 기후위기 극복을 위해 천안시새마을회가 생명운동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나무심기 행사는 천안시가 탄소중립을 실현하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며, “녹색천안 만들기에 앞장선 새마을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천안시새마을회는 공기 중 탄소량 감소 등을 목표로 매년 나무 심기 사업을 추진하며, 기후 위기에 대한 대응에 앞장서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