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동네슈퍼 무인운영 시스템 지원

- 스마트슈퍼 육성 지원사업 선정, 무인시스템 참여점포 30개소 모집

천안시민신문 서난주기자 | 입력 : 2021/03/24 [18:18]

천안시가 동네슈퍼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무인운영 시스템을 지원한다.

시는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공모사업인 스마트슈퍼 육성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돼 지역 동네슈퍼30개소에 지원하게 됐다고 밝혔다.

 

스마트슈퍼 육성사업은 동네 슈퍼에 무인계산대 등 무인시스템을 도입해 소상공인의 야간 추가 매출 증대 및 노동시간 단축으로 소상공인 삶의 질 높이는 사업이다.

 

스마트슈퍼 전환을 위한 출입인증장치,무인계산대,담배 판매 분리셔터(가림막),주류 판매 잠금장치,무인운영 안내 현판(LED), CCTV등 시설 설치비를 개소당 사업비800만원 지원한다.

 

또 비대면 디지털 유통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스마트기술 장비 도입지원을 비롯해 교육과 경영개선 컨설팅 등도 제공한다.

 

참여를 원하는 점포는 다음달16일까지 시청 일자리경제과로 방문해 신청하면 되고,자세한 사항은 시청 누리집(cheonan.go.kr)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시는 접수 후 현장 평가를 거쳐30개소를 선정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비대면 시대에 고객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무인점포 운영으로 동네슈퍼들의 경쟁력을 강화해 소상공인 매출 증대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