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신바람 정책톡톡 ‘안정 정착 지원’ 토론회 성료

- 다양한 분야 시민의견 수렴, 안정적 정착 돕는다! -

천안시민신문 서난주기자 | 입력 : 2020/11/17 [14:08]

▲ 신바람 정책톡톡 토론회 사진  © 천안시민신문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지난 16일 시청 대백제실에서 22번째 신바람 정책톡톡 ‘안정적 정착생활 지원’을 위한 시민토론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


이날 토론회에는 관내 귀농?귀촌자, 소상공인, 청년창업자, 대학생 등 각계각층 분야 시민 40여명이 참여해 그 동안의 경험과 의견을 주고받으며 안정적 정착생활을 돕기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본격적인 토론에 앞서 이일주 신바람 시민소통위원장의 ‘왜 공주를 역사?문화도시라고 하는가?’라는 특강을 통해 공주에 대한 이해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 소관 부서로부터 귀농?귀촌자, 창업 및 소상공인, 대학생 등 공주시의 전입자 지원시책현황 및 향후 계획 등을 살펴봤다.

시는 올해 귀농?귀촌 역량강화 교육을 비롯해 주택수리비와 정착장려금 등 귀농인 정착지원, 귀농 창업 활성화 지원 등을 실시했으며, 청년상생고용 지원사업, 메이커스페이스 운영 등 청년 창업을 돕기 위한 지원사업도 다양하게 진행했다.

또한, 대학생 학습지원단 운영, 대학생 전입지원금 지원 사업 등 타 지역 출신 대학생들의 전입을 유도하기 위한 시책도 추진 중이이라고 밝혔다.

본격적인 토론에서 참석자들은 귀농귀촌인 농산물 장터 운영, 농업기술센터 내 무인 민원발급기 설치, 초보 귀농인 시설하우스 지원, 청년창업 지원창구 단일화 등의 필요성을 언급했다.

또한, 공주페이 사업자 회원 가입, 원도심 빈 주택 및 상가 활용 방안, 신생 창업 홍보 지원, 대학교-학생 온라인 멘토링 시스템 운영 등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