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드림스타트, 맞춤형 아동 건강 프로그램 운영

- 아동의 성장 지원을 위해 건강검진·성장검사와 슬기로운 건강생활 제공

천안시민신문 서난주기자 | 입력 : 2020/11/13 [12:48]

▲ 아동보육과(드림스타트_아동_건강_프로그램)  © 천안시민신문


천안시 드림스타트는 사례관리 아동의 저성장과 비만 등 성장 불균형을 해소하고자 건강 검진 및 성장검사
슬기로운 건강생활 프로그램을 11월 말까지 제공하고 있다.

 

아동들의 질병을 조기에 발견해 치료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 30명에게 건강검진 및 성장검사를 지원하고 있다사전 건강척도검사 후 혈액검사 등의 기초검사와 A, B형 간염항체 검사 등을 실시해 아동의 건강상태와 성장정도를 확인하고 있다.

 

슬기로운 건강생활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 57명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다. 온라인 영양교육 후 연령과 성장정도에 맞는 영양제를 순차적으로 배분하고 가정에서 따라할 수 있는 체조와 스트레칭을 온라인으로 제공해 가정 내 실천을 모니터링하고 있다.

 

박경미 아동보육과장은 외부활동이 어려운 아동들이 가정에서 슬기롭게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아동들의 성장상태를 점검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천안시 드림스타트는 12세까지 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사례관리 제공을 통한 맞춤형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지원해 아동의 공평한 출발 기회를 보장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