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행복나눔장애인보호작업장, 장애인복지시설건축위원 위촉식

장애인보호작업장 신축을 위한 건축위원 위촉식

박미현기자 | 입력 : 2020/11/01 [11:38]

 

▲ 더행복나눔장애인보호작업장 건축위원 위촉  © 천안시민신문

 더행복나눔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박운주)는 2020년 10월30일 평택 태평궁에서 더행복나눔장애인보호작업장(시설장 김월라) 장애인복지시설 건축위원 위촉식을 진행했다. 작업장 신축을 위한 건축위원회 위촉식을 시작으로 보호작업장 시설 신축에 필요한 다양한 업무를 시작하게 되었다. 더행복나눔장애인보호작업장(이하 작업장)은 장애인 13명의 일자리 창출 및 소득 증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나 장소가 협소하여 추가적인 근로 장애인 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많은 장애인들의 문의에도 채용을 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작업장 신축을 통해 13명의 근로장애인을 30명까지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으며, 현재 매월 130여만원 월세를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신축을 통해서 근로 장애인들에게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작업공간을 마련하는 것 뿐아니라 다양한 편의 시설을 확충하게 되어 근로 장애인의 만족도도 높아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작업장은 경기도 평택 진위면 일대에 약 914제곱미터의 부지를 매입해  연건평 495제곱미터의 신축 건물을 건축할 계획이다. 이번 신축을 통해서 제조시설 1개동, 창고시설 1개동, 사무동1개동 등이 들어서게 되며, 야외 체육공간등이 마련되어 근로장애인들에게 좋은 일자리를 마련할 수 있게 된다.

 

 이를 위해 이번에 위촉된 위원은 김정훈대표(국제라이온스클럽3750지구 송탄지역대표/중앙인쇄소), 이원형 관장(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장/작업장 운영위원장), 유정훈 회장(국제라이온스클럽354-B 지구 송탄부락라이온스클럽), 이종문(사랑요양원 원장, 평택시사회복지사수석부회장), 이정하국장(평택시지체장애인협회 사무국장), 이충원 대표(문화창작소 서우대표/ 바르게살기운동평택시중앙동위원회 위원장) 등이 선임되었다. 건축윈원장으로는 이충원 대표를 선임하여 활동을 시작하였으며, 건축이 완료될 때까지 건축위원으로 활동하게 되며 이후 작업장 후원이사회 등 다양한 활동 영역에서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소득 증대를 위해 협력하기로 하였다.

 

 한편 작업장은 2018년 더행복나눔사회적협동조합 정미사업부로 출발하여 동년 12월 장애인보호작업장으로 전환되었으며, 매년 매출이 설장하고 있다. 작업장 건축 부지 마련을 위한 가치 펀딩을 진행하고 있으며 3년 간 투자하게 되면 매월 작업장에서 생산되는 경기 추청미를 투자 이자로 지급하도록 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더행복나눔사회적협동조합, 더행복나눔장애인보호작업장, 복지시설건축위원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