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2021년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비‘ 126억 원 확보 ‘충남도 전체 1위!’

천안시민신문 윤정용기자 | 입력 : 2020/10/29 [13:02]

▲ 태안군청 청사  © 천안시민신문


태안군이 ‘2021년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사업비로 충남도에서 가장 많은 126억 원을 확보해, 어르신들에게 보다 많은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노인일자리 사업’이란 일하기를 희망하는 어르신들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공급해 소득창출 및 사회참여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만 65세 이상 어르신 중 기초연금 수급자가 대상이며 8개 읍ㆍ면사무소를 비롯해 노인복지관ㆍ노인지회ㆍ시니어클럽 등이 사업 수행을 맡고 있다.

군은 이번 사업비 확보를 통해 내년 도서관 등 공공시설 지원 · 환경정화ㆍ노노케어ㆍ경로당 지원 등 공익활동형 분야 3250명, 어린이집 보육교사 보조ㆍ무료경로식당ㆍ영묘전 지원ㆍ지역아동센터 지원ㆍ아이원 지원 등 사회서비스형 146명을 비롯해,

재활용품 수거ㆍ감태작업ㆍ쇼핑백 작업ㆍ달래 및 꽈리고추 등 재배ㆍ식당운영ㆍ두부제조 등 시장형 186명, 취업알선형 120명 등 총 3702명의 어르신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가세로 태안군수는 “충남에서 가장 많은 126억 원의 노인일자리 사업 예산을 확보해, 보다 많은 어르신들께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하실 수 있도록 맞춤형 노인일자리 만들기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