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푸드플랜 참여농가 역량강화교육’ 실시

- 시민과 함께하는 공주형 푸드플랜 구축 박차 -

천안시민신문 윤정용기자 | 입력 : 2020/10/20 [12:56]

▲ 푸드플랜 역량강화교육 사진  © 천안시민신문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공주 푸드의 기획생산 및 생산의 안전성 확보를 위한 읍?면?동별 푸드플랜 참여농가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20일 시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지난 5일 정안면을 시작으로 총 11회에 걸쳐 공주시민 1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시는 공주형 푸드플랜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서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중요한 만큼 이번 교육을 통해 사업취지 및 방향, 추진내용 등을 종합적으로 안내, 공감대를 형성하는 뜻깊은 기회가 됐다고 밝혔다.

특히, 강사로 초빙된 지역파트너플러스 정천섭 대표는 “공주시의 농업구조에서는 중소농에 대한 전략적 대응체계가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라며, “지역 내 관계시장의 유통경로를 확보해 안정된 소득을 확보하는 정책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류승용 농업기술센터소장은 “푸드플랜 활성화를 위해서는 민?관 협치에 기초한 통합적 추진역량과 운영체계가 반드시 필요하다. 그 일환으로 공주푸드통합지원센터 건립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생산자 및 소비자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하는 등 공주형 푸드플랜 구축을 위한 사업들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