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서여중, 전 학년 진로체험의 날 운영

- 학생들의 꿈, 날개를 달다 -

임성실기자 | 입력 : 2020/07/02 [16:18]

▲ 천안시 서여자중학교 진로체험의 날 운영모습  © 천안시민신문



천안서여자중학교(교장 신동성)2일 전 학년을 대상으로진로체험의 날을 운영했다. 이번 체험으로 학생들은 자신의 숨겨진 역량을 이끌어 내서 자신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이해하고 꿈을 이루기 위한 계획을 설계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전에 1학년은 인지적 능력과 학습 기술을 진단하고 학습기술검사를 통해 자기조절 효능감, 학습동기, 학업 스트레스 등의 특성을 파악하는 학업적성진단검사(AAT)를 실시했다. 2학년은 직업 선택 핵심능력에 대한 흥미와 효능감을 바탕으로 진로 적성을 탐색 제공하는 검사인 진로적성탐색검사(CARAT)를 실시했다. 3학년은 진로 문제에 직면한 학생들에게 종합적이며 효율적인 진로 자료를 제공해 주는 진로적성진단검사(CAS)를 실시했다.

 

오후에는 직업 탐색 활동지를 이용해서 부모님과 지인들의 직업을 구체적으로 탐색하고 자신이 그 일을 할 수도 있다는 생각으로 활동지를 작성하면서 진로 계획을 세우는 활동을 했다.

 

진로 체험의 날운영에 참여한 한 학생은 내 자신의 적성에 대해 생각해 볼 시간을 갖게 됐고, 꿈과 진로에 대한 생각을 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 서여자중학교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체험의 기회를 연중 실시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