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2020년 재난관리평가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 국무총리 기관표창 및 특별교부세 3억원 확보 -

천안시민신문 전영자기자 | 입력 : 2020/06/26 [14:24]

 

▲ 황선봉 군수가 산성지구 급경사지 현장을 점검하는 모습  © 천안시민신문


예산군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0년 재난관리평가(2019년 실적)’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기관표창과 함께 특별교부세 3억원을 확보했다고 25일 밝혔다.

 

재난관리평가는 재난 및 안전관리기본법에 근거해 매년 행정안전부가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 등 전국 326개 재난관리기관을 대상으로 지난해 재난관리실적을 평가하는 제도이며올해는 공통예방대비대응복구 등 5개 분야로 구분해 재난관리 실적에 대한 평가가 이뤄졌다.

 

군은 이번 평가에서 공통 분야=재난관리에 대한 기관장의 의지 예방 분야=어린이노인장애인 등 취약계층 대상 안전관리 강화 실적 및 보건재난 저감 활동 실적 대비 분야=여름철 및 겨울철 자연재난 대비 실태 대응 분야=재난발생 시 재난 대응 실무반의 편성역할분장숙지도 복구 분야=재해구호 인프라 확보 및 관리 실적 등 전분야에서 고르게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군은 지난해 재난관리평가에서도 행정안전부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한데 이어 올해 국무총리 기관표창까지 수상하면서 2년 연속 전국에서 안전한 도시로 위상을 떨치고 있다.

 

황선봉 군수는 이번 평가를 통해 확보된 특별교부세 3억원은 재난관리 예방대책 분야에 투입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며 "우리 군이 꾸준히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군민들이 재난으로부터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