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서여중, 전학년 교실 다초점 프로젝터 설치

-쌤! 엄청 잘 보여요-

임성실기자 | 입력 : 2020/06/25 [08:55]

 

▲ 천안서여중,다초점 프로젝터 설치후 수업모습  © 천안시민신문

 

천안서여자중학교(교장 신동성)는 전학년 교실에 다초점 프로젝터를 설치했다. 각 교과실 및 특별실은 다초점 프로젝터가 설치 돼 있지만 코로나 19 감염병으로 인해 이동 수업이 제한되어 교실에서만 수업을 하게 되는 어려운 상황이었다.

 

다초점 프로젝터의 장점은 칠판 바로 위 천장에 설치되어 화면가림 없이 편하게 판서를 할 수가 있고, 거울이 화면을 한 번 더 반사시켜 투사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짧은 거리에서 넓은 화면을 볼 수 있다. 텔레비전 화면을 통해 컴퓨터의 동영상이나 PPT 등 수업자료를 학습하게 될 때 화면이 작고, 빛 반사로 어려움이 있었는데 다초점 프로젝터의 설치로 말끔하게 해결이 됐다.

 

또한, 터치펜으로 칠판에 투사된 학습 내용을 밑줄 긋기, 색 선택, 크기 조절, 지우기 등 다양한 연출의 기능이 더해져서 효율적인 수업 시간이 됐다.

 

신동성 교장은 그 동안 각 교과실과 특별실에서 수업을 했었는데, 코로나 19 감염병으로 인해 이동수업이 제한돼 효율적인 수업진행에 안타까움이 있었다. 마스크를 쓰고 수업을 하는 학생들에게 힘이 들지만, 수업에 흥미를 느끼게 하고 조금이나마 즐겁게 수업을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다가 다초점 프로젝터를 전 교실에 설치하게 됐다. 이 외에도 학생을 위해서 학교가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에 대해 다각도로 고민하고, 또 고민하고 있다. 멀리 가기 위해 바쁘지만, 천천히 우리는 이 어려운 길을 학생들과 함께 가고 있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