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교통안전 의식개선 캠페인 지속 추진

- 서당초 앞 어린이보호구역 내에서 운전자의 교통안전 의식개선 홍보

천안시민신문 전영자기자 | 입력 : 2020/06/17 [19:12]

천안시가 17일 오전 서당초등학교 앞에서 어린이보호구역 내 속도준수 등 운전자의 안전의식 개선을 위한 교통안전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은 박상돈 천안시장과 서북녹색어머니회, 서북모범운전자회, 삼운회교통봉사대 회원 등 50여명이 참여해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마스크 착용, 1~2미터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대형 홍보피켓을 들고 어린이보호구역을 통행하는 운전자들에게 안전운전을 당부하며,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보호구역 내 안전속도 30km 준수’, ‘횡단보도 앞 일시정지’등 교통안전 수칙 준수 및 안전운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시는 지난달 13일 신안초등학교 앞 어린이보호구역에서의 캠페인을 시작으로 운전자의 교통안전 의식을 개선하는 캠페인을 지속해서 추진하고 있다. 올해 설치된 무인교통단속장비 앞 도로변에서 앞으로 4주간 캠페인을 추가로 펼칠 예정이다.

한편, 천안시는 무인교통단속장비를 올해 33개소에 추가 설치한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어린이보호구역 내 단 한 건의 교통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운전자와 시민들의 인식개선을 위해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며 “언제나 아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천안을 만들기 위해 온 힘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