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누리별장애인종합복지관, 발달장애인 직업훈련 실시

- 외식서비스 직업훈련으로 취업연계 및 사회구성원으로의 성장 지원

천안시민신문 전영자기자 | 입력 : 2020/06/17 [19:10]

천안시누리별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추승엽)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에서 지원하는 2020년 중증장애인 고용모델 확산사업에 선정돼 발달장애인 8명을 대상으로 외식서비스 직업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CS교육과 요리실습으로 구성된 외식서비스 직업훈련은 발달장애인들의 안전, 위생, 요리, 정리 등 직무능력을 향상하고 취업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훈련에 참여한 한 이용자는 “코로나19로 가정에만 있어 답답했는데 직접 학원에 가서 요리도 만들고 정리까지 했다는 것에 대해 신기하고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누리별장애인종합복지관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서 훈련생 개인별 소독, 체온측정, 마스크 착용, 거리 두기 등 개인 방역체계를 준수하며 훈련을 운영하고 있다.

추승엽 관장은 “지역 내 발달장애인이 외식서비스 직업훈련을 참여함으로써 실제적인 직업 능력을 향상하고 사회구성원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취업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천안시누리별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역장애인의 전인적 재활·자립과 복지증진에 기여하기 위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