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장애인체육회, 공식 홈페이지 개설…장애인 체육 길잡이

- 장애인 체육 정보 및 소통 공간 마련, 장애인 체육 활성화 기대 -

천안시민신문 윤정용기자 | 입력 : 2020/06/04 [11:02]

▲ 공주시장애인체육회 홈페이지 사진  © 천안시민신문


공주시장애인체육회(회장 김정섭)는 장애인 체육 활성화 및 소통 공간으로 활용될 공식 홈페이지를 개설해 이달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4일 시에 따르면, 공식 홈페이지는 공주시체육회가 올해부터 민간체육회로 거듭남에 따라 공주시장애인체육회 별도의 온라인 소통 공간 필요에 따라 새롭게 구축됐다.

이번에 개설된 공주시장애인체육회 홈페이지(www.gjsad.kr)는 크게 3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된 가운데, 1차 메뉴에는 체육회 소개를 비롯해 전문체육, 생활체육, 찾아가는 생활체육서비스, 충남장애인체육대회, 알림마당, 커뮤니티 등으로 구성됐다.

이어 2차 메뉴 28개, 3차 메뉴 10개 등 보다 장애인 체육 전반에 대한 보다 구체적이고 세세한 내용을 담은 페이지로 마련됐다.

특히, ‘커뮤니티’ 메뉴는 누구든지 회원가입을 하면 자유게시판, Q&A, 댓글 등을 자유롭게 할 수 있어 장애인 체육에 관한 다양한 의견이 오가는 소통의 장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생활체육 프로그램 안내’와 ‘지도자 프로그램’은 체육활동을 원하는 장애인이 맞춤형 채육을 할 수 있도록 장애유형에 따라 요일별 시간, 종목, 장소 등이 상세히 한 눈에 알아 볼 수 있도록 도표화했다.

‘스포츠 용품 대여’는 장애인이 운동에 필요한 물품 50여종을 비치, 절차에 따라 대여하게 되며, ‘후원안내’는 장애인체육 발전을 위한 독지가의 후원을 기다리고 있다.

조한성 사무국장은 “이번 홈페이지 개설은 장애인이면 누구든지 언제 어디서나 장애 유형에 맞는 생활체육을 누릴 수 있는 길잡이가 될 것을 확신한다”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려 사회와 소통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고 궁극적으로 장애인 체육의 활성화로 장애인이 행복한 공주를 구현하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