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두정도서관, ‘도서관 속 인문학’ 행사 운영

- 엄기호 작가와의 만남, 아름다운 가치사전 원화프린트 전시 등

윤정용기자 | 입력 : 2018/10/30 [15:45]

천안시두정도서관(관장 문현주)은 11월 ‘인문학’을 주제로 한 다채로운 프로그램 ‘도서관 속 인문학’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도서관은 인문학과 관련된 추천도서 전시와 목록 제공, 추천도서 읽고 ‘책 속의 감동, 손글씨 표현하기’ 등의 독후 이벤트를 비롯해 삶 속에서 인성을 위한 아름다운 가치를 깨닫는 책 ‘아름다운 가치사전’(채인선 글· 김은정 그림, 한울림어린이) 원화 아트프린트를 1일부터 26일까지 2층 로비에 전시한다.

11월 13일 오전 10시에는 일반인 50여명을 대상으로 ‘공부 공부’의 저자인 엄기호 작가와의 만남 ‘도서관 속 인문학 특강’도 진행된다.

엄 작가는 ‘공부, 성장의 기쁨’을 주제로 공부를 통해 느낄 수 있는 기쁨, 현재 우리가 경험하고 있는 공부의 위기에 대해 이야기 나누며, 현대인들에게 진정한 인간의 성장을 위한 공부는 무엇인가에 대한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특강 신청은 온라인 천안시도서관 홈페이지(http://www.cheonan.go.kr/lib.do)에서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두정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인문학 프로그램을 통해 도서관에서 우리 실생활 속 인문정신을 녹여 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인문학을 쉽고 재미있게 접하면서 소양과 안목을 넓힐 좋은 기회로 인문학을 활성화하고 삶에 대한 깊은 성찰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