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진로·취업 연합캠프 개최

- 사전 신청으로 150여명 지역 청년 참여, 취업전략 수립 및 성공취업 지원

천사 | 입력 : 2018/10/29 [10:34]

천안시와 백석대일자리센터는 26일부터 27일까지 수신면 JEI재능교육연수원에서 지역 청년과 특성화고 학생을 대상으로 취업 기술과 역량 강화를 위한 진로·취업 연합캠프를 개최했다.

캠프는 사전 신청으로 참여한 150여명의 미취업 청년과 특성화 고교생들을 대상으로 CEO초청 강연, 취업특강, 현직 인사담당자 실전 면접코칭, 멘토링 등 다양한 취업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1일차에는 기업들의 채용 트랜드 및 입사지원서 작성법, 취업전략 면접 이미지 메이킹, 자기탐색, 직업선호도 검사 등 진로, 취업 특강 등이 진행됐다.

2일차에는 참가 청년들이 현직 기업 인사담당자와 함께 실전 역량면접 및 인성면접을 실시하면서 자신들의 강점을 배우고 시야를 넓히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권희성 천안시 일자리경제과장은 “연합 캠프 행사가 지역 청년들이 함께 소통하면서 취업 관련 경험을 쌓고 자신들의 취업전략을 마련해 성공적인 취업으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